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Audio resource를 등록하는 법
1. GameObject에 추가해서 사용하는 방법
1.1 Create Empty > Rename
1.2 Add component > Audio Source
1.3 Button object의 onClick 에 Audio source 등록
1.4
2. Scrpit에서 사용하는 방법
2.1 AudioManager inspector 생성
2.2 전체 audio를 관리하는 스크립트 생성
using System.Collections;
using System.Collections.Generic;
using UnityEngine;
public class AudioManager : MonoBehaviour
{
public static AudioManager instance;
public AudioSource audioSource;
public AudioClip audioClipExplosion;
public AudioClip audioClipIncHp;
public AudioClip audioClipJump;
public AudioClip audioClipPop;
public AudioClip audioClipRolling;
void Awake() {
if(AudioManager.instance == null) {
AudioManager.instance = this;
audioSource = GetComponent<AudioSource>();
}
}
public void playExplosion() {
audioSource.PlayOneShot(audioClipExplosion);
}
public void playIncHp() {
audioSource.PlayOneShot(audioClipIncHp);
}
public void playJump() {
audioSource.PlayOneShot(audioClipJump);
}
public void playPop() {
audioSource.PlayOneShot(audioClipPop);
}
public void playRolling() {
audioSource.PlayOneShot(audioClipRolling);
}
}
2.3 생성한 스크립트를 2.1의 AudioManager inspector에 등록
2.4 Add component > Audio Source
2.5 2.4의 Audio Source를 2.3의 스크립트에 있는 Audio Source에 드래그&드롭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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