Unity

유니티 #7 - Audio source

kakaroo 2022. 6. 5. 13:46
반응형

Audio resource를 등록하는 법

 

1. GameObject에 추가해서 사용하는 방법

1.1 Create Empty > Rename

1.2 Add component > Audio Source

1.3 Button object의 onClick 에 Audio source 등록

1.4

 

 

2. Scrpit에서 사용하는 방법

2.1 AudioManager inspector 생성

 

2.2 전체 audio를 관리하는 스크립트 생성

using System.Collections;
using System.Collections.Generic;
using UnityEngine;

public class AudioManager : MonoBehaviour
{
    public static AudioManager instance;

    public AudioSource audioSource;

    public AudioClip audioClipExplosion;
    public AudioClip audioClipIncHp;
    public AudioClip audioClipJump;
    public AudioClip audioClipPop;
    public AudioClip audioClipRolling;

    void Awake() {
        if(AudioManager.instance == null) {
            AudioManager.instance = this;
            audioSource = GetComponent<AudioSource>();
        }
    }

    public void playExplosion() {
        audioSource.PlayOneShot(audioClipExplosion);
    }

    public void playIncHp() {
        audioSource.PlayOneShot(audioClipIncHp);
    }

    public void playJump() {
        audioSource.PlayOneShot(audioClipJump);
    }

    public void playPop() {
        audioSource.PlayOneShot(audioClipPop);
    }

    public void playRolling() {
        audioSource.PlayOneShot(audioClipRolling);
    }
}

 

2.3 생성한 스크립트를 2.1의 AudioManager inspector에 등록

2.4 Add component > Audio Source

2.5 2.4의 Audio Source를 2.3의 스크립트에 있는 Audio Source에 드래그&드롭

반응형

'Unity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Unity - Shooting Game  (0) 2022.10.23
유니티 #8 - delay (코루틴, invoke)  (0) 2022.06.06
유니티 #6 - Time.deltaTime  (0) 2022.06.04
유니티 #5 - 화면 회전 고정  (0) 2022.06.03
유니티 #4 - 게임 제작 순서  (0) 2022.06.01