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충돌 기능을 위한 RigidBody, Collider 에 대해 살펴 보자.
Rigidbody 는 게임 오브젝트에 물리적인 움직임을 시키는 컴포넌트이다. 물리적인 물체는 벽에 닿으면 거기서 나아가지 않게 되거나 다른 물체와 충돌하면 튕겨서 되돌아오거나 공중에 떠 있을 때는 중력의 영향을 받아 낙하하곤 한다.
Collider는 게임 오브젝트에 충돌을 행하는 형태를 설정하는 컴포넌트이다. 예를 들어 2D 게임이면 여러가지 형태로 그려진 그림이 게임 오브젝트가 된 것인데, 이 그림의 어디가 충돌할 것인가 를 지정하는 것이 collider 이다.
collider 의 형태는 Box Collider 2D, Circle Collider 2D, Capsule Collider 2D, Polygon Collider 2D 등이 있다.
1. Rigidbody
중력 : GravityScale = 0 (없음), 1(있음)
무게 : Mass
Use Auto Mass 는 외형 그대로의 무게가 됨. 즉 큰 것은 무겁고 작은 것은 가벼움.
마찰(Friction) : 마찰이 있으면(1) 미끄러지지 않고, 없으면(0) 미끄러짐
탄력(Bounciness) : 튕김 - 1은 튀고, 0은 튀지 않음
생성한 material은 collider나 rigidbody 등의 material 란에 넣어줘야 적용이 된다.
2. Collider
하나의 게임 오브젝트에 Collider 는 여러개 적용 가능하다. 가령, 하나는 몸 전체의 충돌 판정용으로 적용할 수 있고, 다른 하나는 발 부분의 충돌 판정용으로 추가 적용이 가능하다고 보면 된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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