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1. Unity 에 배경과 캐릭터 이미지를 넣음.
2. BlackBoy 캐릭터는 BlackBoyWalk 라는 애니메이션을 등록.
3. 키 이벤트 등으로 움직을 처리하기 위해 C# script 생성.
using System.Collections;
using System.Collections.Generic;
using UnityEngine;
public class WalkToRight : MonoBehaviour
{
public float speed = 1;
public int maxCount = 400;
int count = 0;
bool flipFlag = false;
bool leftFlag = false;
float vx = 0;
float vy = 0;
// Start is called before the first frame update
void Start()
{
count = 0;
}
// Update is called once per frame
void Update()
{
vx = 0;
vy = 0;
if(Input.GetKey("right"))
{
Debug.Log("right clicked");
vx = speed;
leftFlag = false;
}
if(Input.GetKey("left"))
{
Debug.Log("left clicked");
vx = -speed;
leftFlag = true;
}
if(Input.GetKey("up"))
{
Debug.Log("up clicked");
vy = speed;
//leftFlag = false;
}
if(Input.GetKey("down"))
{
Debug.Log("down clicked");
vy = -speed;
//leftFlag = false;
}
}
void FixedUpdate() //1초에 50번씩 실행됨
{
this.transform.Translate(vx/50, vy/50, 0);
this.GetComponent<SpriteRenderer>().flipX = leftFlag; //왼쪽 오른쪽 방향을 바꾼다.
}
}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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