Unity

유니티 #1 <배경, 캐릭터, 애니메이션, CS 스크립트 적용>

kakaroo 2022. 5. 29. 23:47
반응형

1. Unity 에 배경과 캐릭터 이미지를 넣음.

 

2. BlackBoy 캐릭터는 BlackBoyWalk 라는 애니메이션을 등록.

 

3. 키 이벤트 등으로 움직을 처리하기 위해 C# script 생성.

using System.Collections;
using System.Collections.Generic;
using UnityEngine;

public class WalkToRight : MonoBehaviour
{
    public float speed = 1;
    public int maxCount = 400;

    int count = 0;
    bool flipFlag = false;
    bool leftFlag = false;

    float vx = 0;
    float vy = 0;

    // Start is called before the first frame update
    void Start()
    {
        count = 0;
    }

    // Update is called once per frame
    void Update()
    {
        vx = 0;
        vy = 0;
        if(Input.GetKey("right"))
        {
            Debug.Log("right clicked");
            vx = speed;            
            leftFlag = false;
        }
        if(Input.GetKey("left"))
        {
            Debug.Log("left clicked");
            vx = -speed;            
            leftFlag = true;
        }
        if(Input.GetKey("up"))
        {
            Debug.Log("up clicked");
            vy = speed;
            //leftFlag = false;
        }
        if(Input.GetKey("down"))
        {
            Debug.Log("down clicked");
            vy = -speed;
            //leftFlag = false;
        }
    }

    void FixedUpdate()  //1초에 50번씩 실행됨
    {
        this.transform.Translate(vx/50, vy/50, 0);

        this.GetComponent<SpriteRenderer>().flipX = leftFlag;   //왼쪽 오른쪽 방향을 바꾼다.
    }
}

 

반응형

'Unity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유니티 #6 - Time.deltaTime  (0) 2022.06.04
유니티 #5 - 화면 회전 고정  (0) 2022.06.03
유니티 #4 - 게임 제작 순서  (0) 2022.06.01
유니티 #3 - C# Script  (0) 2022.06.01
유니티 #2 <Rigidbody, Collider>  (0) 2022.05.30